영상통화를 주로 하시는 분들이라면 다들 스카이프를 한번쯤 사용해보셨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카카오톡 이나 라인 같은 영상통화 가능 매체가 있지만 영상통화와 무료 메신저의 기능적인 측면에서 스카이프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가끔씩 스카이프 소리 안들림 현상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네요
특히나 잘 되고 있다가 갑자기 스카이프 소리 안들림 현상이 발생된다면 참 난감하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스카이프 소리 안들림 현상 해결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가장 기본적으로 체크하셔야 하는 부분은 역시나 연결 케이블 입니다 헤드셋 또는 마이크가 컴퓨터와 잘 연결되어 있는지 우선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혹시 연결단자가 완전히 끼워지지 않았는지 다시한번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연결 케이블 문제가 아니라면 스카이프 환경설정에 들어가 보셔야 하는데요 스카이프 실행후 로그인을 해주신다음 윗쪽에 [도구] -> [옵션] 항목으로 들어가 줍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스카이프 옵션 창이 뜨게되는데요 왼쪽에 보시면 오디오 설정 메뉴가 있는데 이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빨간색 박스로 표시된것과 같이 지금 사용하고 있는 장치를 지정해주시고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소리가 제대로 나오는지 옆에 있는 테스트 재생 버튼을 한번 눌러서 테스트를 해주세요
그리고나서 벨소리 항목 밑에 고급 옵션 표시 버튼이 있는데요 여기로 들어가서 지금 사용하고 있는 스피커를 기본설정으로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위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신다면 스카이프 프로그램 자체 문제보다는 사운드 드라이버나 윈도우 설정 문제일 경우가 큰데요 사운드 드라이버를 재설치해 보시거나 헤드셋 또는 마이크에 이상이 없는지 체크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스카이프 소리 안들림 현상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스카이프 오류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위 방법을 통해서 해결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도 유익한 시간 되시길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스카이프 관련 추가적인 정보를 원하시면 하단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스카이프 관련 포스팅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