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는 학교에서 배울때랑 회사에서 직접 다룰때랑 차이가 많이 나는데요 학교에서는 간단한 예제위주로 작업을 하다보니 파워포인트 조직도 라는 체계가 약간 낯설게 느껴지실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직장에서는 조직도를 만들어서 회사 부서별 팀원 또는 조직구성도를 보기좋게 나타내는 표를 만들게 됩니다
행정일을 하시는분들은 파워포인트 조직도 만들기 를 해보실 수도 있을것 같은데요 확실하게 알고 싶으신 분들은 한번 알아두시면 유용하게 써먹으실 수도 있으실것 같네요 자 그럼 바로 따라해보도록 하죠
먼저 파워포인트 상단 메뉴에서 [삽입] -> [smartart] 항목을 클릭해주시면 파워포인트 조직도 만들기를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그래픽 선택 창에서 계층 구조형 항목을 선택해주시면 되는데요 해당 버튼을 누르면 옆으로 해당 디자인에 대한 미리보기 설명을 확인해 주실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원하시는 디자인을 고르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자 그럼 보이는것처럼 원하시는 형태의 조직도 디자인이 바로 나오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 조직도 이름을 입력해주셔야 하는데요
위에 나와있는 텍스트 항목란을 클릭하셔서 자신이 원하는 조직명을 왼쪽 팝업창에 입력해주시면 바로 표시되게 됩니다
혹시라도 위에서 선택해주신 디자인이 마음에 들지 않으신다면 ppt 상단 디자인 탭에서 다른 디자인으로도 변경이 가능하니 잘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그리고 표시할 도형이 부족한 경우 도형 추가를 해주실 수 있는데요 추가할 위치에 마우스 우클릭 하셔서 도형추가 항목버튼을 눌러서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파워포인트 조직도 만들기 라고 하면 대단한것 같아도 막상 해보면 쉬운만큼 잘 따라해보시면 빠르게 적용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또 만약 도형 색이나 디자인이 마음에 들지 않으신다면 마우스 오른쪽 클릭 하셔서 도형 서식에 들어가보시면 색상 및 디자인 수정을 해주실 수 있습니다
다음 그림과 같이 선택해서 채우기 설정을 바꿔주실 수 있는데요 그라데이션 채우기 또는 패턴 채우기 등 여러가지 패턴 채우기도 가능하며 투명도를 조절해 주실수도 있습니다